본문 바로가기

심리

여자가 남자를 좋아할 때 행동

반응형

 남자와 여자는 기본적으로 호감을 표현하는 방식이 다릅니다. 생물학적인 차이도 있겠지만 사회적인 영향으로 여자는 남자에게 먼저 적극적으로 다가가기가 남자보다는 더 부담스럽고 꺼리게 되는 것이 사실이니까요. 그렇기 때문에 여자는 직접적인 행동보다는 은근한 호감 표현으로 남자들에게 자신의 관심을 어필합니다. 하지만 이것들을 눈치채지 못하고 지나가버린다면 여자 입장에 얼마나 속이 탈까요?

 

여자가 남자를 좋아할 때 하는 행동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핸드폰 하트모양
핸드폰 하트모양

 

여자가 남자를 좋아할 때 행동


눈을 마주친다

 이 경우는 남녀모두 마찬가지입니다. 좋아하는 사람이 있으면 자꾸 눈이 가게 마련입니다. 하지만 두 가지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시선이 느껴져서 남자도 여자를 쳐다보게 되는 순간 바로 시선을 돌려버리는 경우가 있고 서로 눈이 마주친 상태에서 눈을 마주치는 것을 지속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전자의 경우는 최소 두세 번 이상 이런 것을 보았다면 호감의 표현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친하지 않고 소심해서 먼저 다가오기 힘든 여성분에 대한 특징이겠죠. 남자와의 호감도가 올라가거나 좀 편안 분위기가 지속이 된다면 눈을 더 오랫동안 마주치려고 할 것입니다. 하지만 이 경우는 좀 애매한 경우가 많아서 확신을 하는 것은 좀 이릅니다.

 

 후자의 경우라면 호감이 있을 가능성이 아주 많습니다. 남자를 쳐다보다가 그 남자도 자기 자신을 봤는데 눈을 돌리지 않고 웃으면서 계속 더 쳐다보며 눈빛이 빛나고 있을 때입니다. 남자와의 호감도나 신뢰가 어느 정도 쌓인 상태에서 할 수 있는 행동이고 이 경우에는 그 남자에게 호감이 있을 가능성이 아주 많습니다.

 

스킨십

 아직 사귀지 않는 상태에서는 팔짱을 낀다든지 손을 잡는다든지 하는 스킨십은 하기가 부담스러운 상황입니다. 여자는 특히 남자에 비해 스킨십이 조심스러운데 여자들이 좋아하는 남자들에는 은근히 하는 스킨십들이 있습니다.

 

 일단 몸이 나를 향해 있습니다. 그리고 대화를 할 때 남자의 어깨나 팔을 은근히 터치 한다든지 자잘한 스킨십들을 하게 됩니다. 길을 갈 때나 계단을 오르내리면서 남자의 어깨를 잡거나 하는 행동 등은 좋아하는 남자들에게 하는 행동들일 가능성이 아주 높습니다. 왜냐하면 싫어하거나 호감이 없는 이성에게는 가까이 가기도 싫을뿐더러 몸에 손을 대지조차 하지 않거든요.

 

리액션

 대화를 할 때 유독 남자의 대화를 잘 들어주려고 하고 거기에 대해 반응을 적극적으로 해주려는 여자들이 있습니다. 이는 남자의 환심을 사려는 행동들 중 하나로 남자의 대화에 더 몰입하려고 하고 그 관심사에 적극적으로 빠져드려는 행동들입니다.   

 예를 들면 재미있는 얘기를 했을 때 다른 사람들과는 다르게 더 웃거나 즐거워 하거나 남자가 대화를 잘할 수 있게끔 유도하는 행동들입니다. 재미있는 이야기 같은 경우는 그 이야기가 재밌는 경우도 있겠지만 그 남자에 더 몰입하게 되고 공감을 하려는 시도 때문에 남자의 입장에서 그 이야기를 들어주려고 합니다. 그래서 다른 사람들보다 더 리액션이 좋고 그런 행동들을 통해 남자와 더 가까워지려고 하고 좋아하는 마음을 은근히 표현하고 싶어 합니다.

 반대로 관심이 없는 남자와 대화를 할 경우 얼굴에 웃음기도 없고 별다른 반응도 보이지 않습니다.

 

대화를 계속 이어가려고 함

 여자는 좋아하는 남자가 있으면 여자는 계속 대화를 이어나가려고 합니다. 실제로 대화를 하든 카톡 같은 메시지를 주고받는 경우 다 마찬가지입니다.

 

 감정표현도 풍부해지고 대화의 흐름을 끊지 않기 위해 질문을 계속하게 됩니다. "오늘 뭐 했어?", "어떤 영화 좋아해?" 같은 질문들을 통해 남자와 계속해서 대화를 하려고 하죠.

 

 반대로 호감이 없다면 단답으로 이야기의 흐름을 끊어버리거나 그냥 예의상 하는 말들을 하고 대화도 자주 지속되지 않습니다. 

 

주변에 계속 머문다

좋아하는 남자가 생기면 그 남자의 주변에 머물고 싶어 하고 계속해서 보고 싶어 지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같은 공간에서 공부를 하려고 일부러 그 장소를 간다든지 그 남자가 간다고 하면 간다든지 평소에는 모임에도 잘 참석하지 않는데 본인이 좋아하는 남자가 간다고 하면 참석을 하는 경우 등입니다.

 

 계속해서 다른 여자들보다 남자의 시선에 들어오고 남자의 주변에 머물게 됩니다. 어찌 보면 이 일이 좋아하는 남자에게 하는 첫 번째일 수도 있겠네요. 그러다가 점차 친밀도가 쌓이면 위에 언급했던 행동들을 하면서 남자의 환심을 사려고 좀 더 적극적인 행동들도 하겠죠?

 

호의에 보답하려고 함

 남자가 베푼 친절이나 호의 등에 적극적으로 보답하려고 합니다. 남자가 먼저 여자에게 배려를 해주거나 친절함을 보여줬을 경우 만약 그 남자가 자기가 좋아하는 남자라면 정말 좋아하고 어떻게 해서든 그 행동에 대해 보답을 해주려고 합니다. 그에 상응하는 어떤 보답이나 그 이상으로 남자에게 도움 되는 것들을 해주고 싶어 합니다.

 

 예를 들면 밥을 사주겠다든지 남자가 어려운 일이 있을 때 더 적극적으로 도와주려고 하죠. 반대로 남자에게 전혀 호감이 없을 경우는 친절이나 호의를 부담으로 생각하고 감사의 인사 정도만 하고 더 이상 관계를 지속하려고 하지 않습니다. 그랬다가는 괜히 남자의 오해를 살 수 있어 부담스럽거든요.

 


 이 외에도 여러 가지 방법들이 있지만 대표적인 방법들을 알아보았고 상황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실제 상황 속에서 잘 판단하여야 합니다. 좋은 방법은 '나라면 이 상황에서 어떻게 했을까?'라고 객관적으로 생각해보면 그 상황 속에서 답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좋아하는 분의 마음을 잘 잡아서 행복한 연애 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