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다이어트 과일 바나나의 열량(칼로리) 및 단백질 등의 각종 영양 성분

반응형

안녕하세요 2021년 신축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다들 새해에는 어떤 다짐들을 하셨나요? 금연, 다이어트, 재테크 등등의 각자만의 결심들이 있으실 것입니다. 저는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건강이라고 생각합니다. 건강을 지키려면 여러 가지 방법들이 있겠지만 적절한 음식 섭취는 정말 중요한 것이겠죠? 오늘은 대표적인 다이어트 과일인 바나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나나는 영양가가 많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관심이 없으셨던 분들은 바나나는 달달한 과일이라 살찌는 음식이라고 오해하신 분들도 더러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하지만 바나나는 다이어트에 정말 좋은 과일이랍니다. 연예인들도 바나나로 다이어트하시는 분들도 많고 운동을 하시는 분들도 다이어트 과일로 바나나를 많이들 추천합니다.

 

바나나의 열량

- 바나나는 100g당 90kcal 정도로 과일 치고는 적지 않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바나나가 다이어트에 좋은 이유가 무엇일까요? 탄수화물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서 바나나를 한 개만 먹는 것으로 충분한 포만감을 가질 수 있습니다. 즉 다이어트 초반에는 과자 등의 군것질을 자주 했던 습관을 지녔던 분들은 간식으로 바나나를 하나씩 먹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바나나가 탄수화물의 함량이 높은 과일이기 때문에 토마토의 3배, 파인애플에 비하면 4배 정도의 칼로리를 지니고 있지만 탄수화물 함량에 비해 매우 낮은 지방 함량이 특징입니다. 우리 몸에 해로운 지방이나 콜레스테롤이 낮은 동시에 칼륨이나 비타민, 섬유질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서 다이어트에 매우 좋은 음식이라 볼 수 있겠습니다.

 

 

바나나의 단백질

- 바나나에는 100g 당 1~2g의 소량의 단백질이 있습니다. 헬스하시는 분들도 정말 많이 드시는 과일이지만 사실상 바나나는 단백질 섭취의 목적보단 다른 이로운 점들 때문에 섭취를 한답니다.

 

 

그러면 다음으로 바나나가 어떤 부분에서 건강에 좋은지에 대해서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피부 건강에도 도움이 되어요.

- 바나나에는 비타민A, 비타민C, 비타민E 등이 있습니다. 이런 비타민들이 항산화 성분으로 활동하여서 활성산소가 일으키는 노화, 세포 손상을 예방합니다. 과일을 꾸준히 먹는 분들은 피부가 정말 좋죠. 바나나도 여기에 포함이 된답니다.

 

 

소화기관 향상

- 바나나는 섬유질이 매우 많은 과일이랍니다. 섬유질은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신 바와 같이 장 운동을 활성화시켜서 변비를 막아줍니다. 장 건강은 다이어트에 특히 중요합니다. 소화 질병을 일으키는 박테리아의 공격을 막아 소화기 질환을 예방하여 주고 위산을 중화해 염증을 완화시켜 줍니다. 바나나에 있는 올리고당은 이로운 박테리아의 먹이가 되어 소화효소의 생산을 도와주어 소화가 잘 되도록 도와준답니다.

 

 

바나나는 천연 항우울제

- 바나나는 트리토핀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은 세로토닌(행복 호르몬)을 자극하여 기분을 좋게 만들어 줍니다. 이것은 또한 불면증을 예방해주어 기분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뼈 건강에 좋아요

- 바나나에는 칼륨이 아주 많습니다. 잘 익은 바나나에 특히나 더 많은 칼륨이 있습니다. 칼륨은 골다공증이 발생하는 위험을 낮춰주어 뼈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피로감을 덜어줍니다.

- 헬스 하시는 분들이 바나나를 드시는 것을 보신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비타민B와 당질은 무력감과 피로감을 덜어주어 운동할 때에 체력이 저하되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입니다. 바나나 하나만 섭취해줘도 에너지를 회복하는 데에 아주 좋습니다.

 

 

빈혈을 예방해 줍니다.

- 바나나에는 철분 또한 많습니다. 헤모글로빈 생성에 필수적인 무기질인 이 헤모글로빈은 빈현을 예방하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항암 효과

- 바나나는 익을수록 검은 반점이 생기죠? 동시에 흐물흐물해집니다. 이것을 슈가 스폿이라고 부릅니다. 이것이 많이 생길수록 당도가 높아지면서 암세포를 파괴해주는 종양 괴사 인자가 증가한다고 합니다. 바로 이 성분이 백혈구를 활성해주어 면역력을 증가시키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기침으로 인한 염증 완화, 뇌졸중과 고혈압 등의 성인병 예방 등등 정말 좋은 점이 많이 있습니다. 바나나는 일반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매우 좋은 과일입니다. 오늘은 다이어트 과일 바나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의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응원합니다!

 

 

반응형